T: 02-332-9002   ㅣ  F: 02-332-9005  ㅣ  E: biz@pluxity.com

70, Dongho-ro 10-gil, Jung-gu, Seoul, Republic of Korea

© PLUXITY, All Rights Reserved

검색
  • Pluxity

[기사]스포츠서울 - 도시 및 빌딩의 3D 융합 플랫폼 기반 스마트 모니터링 각광!


도시 및 빌딩의 3D 융합 플랫폼 기반 스마트 모니터링 각광!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제작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함에 따라 사람이나 로봇이 다양한 정보를 다각도로 정확히 표현하고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지도 체계가 필요해진 시점에 3D 지도 플랫폼 개발 전문 회사인 (주)플럭시티(대표 윤재민)가 비상한 관심을 얻고 있다.

2015년 설립된 이 업체는 3D 지도 기술이 디자인 차원을 넘어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2차원 지도로 표현하기 어려운 여러 공간의 정보를 제공하는 3D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는 지도와 공간 정보를 쉽게 입력·관리하고 타 시스템이나 디바이스들을 표준 통신 체계와 연결해 관리할 수 있으며, 공간 정보를 3차원으로 가상화할 수 있으므로 이를 매개로 CCTV, 출입 통제, 보안·화재·에너지 센서를 한눈에 파악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주)플럭시티는 3D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 빌딩 관제 솔루션의 일환인 실내외 3D GIS 통합형 융합 보안 관제 솔루션도 개발했다. 대형 시설물 보안에 특화된 이 솔루션은 철통 보안이 요구되는 공항, 공장, 발전소, 경기장, 리조트 등의 출입 통제 시스템, 감지·화재 경보 시스템 등의 보안 장비와 연동하면 즉각적인 융합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 솔루션은 2017년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토부 장관상을 받았고 인천공항, SK대덕데이터센터, 대명리조트, 서울대공원, 각 방위산업체 공장, 발전소 등에 제공됐다.

이 업체는 플럭시티의 3D 지도 저작 툴을 공식 채택한 서울시의 청사, 구청, 지하철역사 등 공공건물을 3차원 실내 지도로 만들고 있으며, 3D 지도 기반 ‘전통 시장의 화재 감지와 재난 대피 지원 플랫폼’을 개발하는 국책 사업을 시행 중이다. 또 미래부가 주관하고 부산시가 3개년 사업으로 진행하는 부산 스마트시티 실증 단지 조성 산업에 참여해 부산에 산재된 도시 기술 정보 현황을 하나로 모으는 일을 진행한다.

매년 70~80% 성장률을 기록하는 윤 대표는 “전국에 총판을 설치하고 파트너 회사에 기술 교육?이전 사업을 벌이는 한편,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 신공항과 올림픽 단지에 두 차례 납품되며 해외 진출에 성공한 경험을 살려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보기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555897


조회 1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