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사] "NIPA 메타버스 전문기업 육성 본과제 선정기업" 건설현장 메타버스 서비스로 안전을 지킨다...플러그 세이프티

건설 현장에 특히 외국인 노동자들이 최근에 많아지고 있고 언어의 문제 그리고 여러 가지 정보 소통의 문제로 인해서 교육이나 위험에 대한 고지를 제대로 못 받고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그런 환경으로 인해 중대재해처벌법도 강화되고 다양한 법제도가 강화되고 있는데, 플럭시티는 그 추세에 맞춰 건설 현장을 디지털 트윈으로 그대로 가사랑화로 만들고 관리자, 운용자 그리고 현장 근로자들이 3D를 통해서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실시간 정보들을 제공받아서 좀 더 작업을 최적화하고, 메타버스 환경을 통해서 현장에 있는 근로자, 관제실에 있는 관리자 모두가 이 메타버스 환경에서 현재의 작업상태나 환경의 변화 그리고 공정 위험률을 모두 공유하면서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시간 소통을 하고 작업을 하며 여러가지 안전과 관련된 예방 활동을 할 수 있게 구생했다.


따라서 디지털 트윈 환경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 근로자와 관리자, 감독관 모두가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사원문보기

[NIPA 메타버스 전문기업 육성 본과제 선정기업] 건설현장 메타버스 서비스로 안전을 지킨다...플러그 세이프티 - 전자신문 (etnews.com)

최근 게시물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