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럭시티, 과기부 8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플럭시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인프라 구축'분야 8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범부처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성과확산을 위해 '20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뉴딜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 성과가 우수하고 국민 체감도와 파급효과가 높다고 생각되는 사례를 매달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계부처 추천 및 산,학,연 등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게 됩니다.


금번 우수사례는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대중교통, 전통시장, 도로 등 기반시설을 디지털화하고, 효율적인 재난 예방, 대응 시스템 마련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기업을 선정하였는데요,

플럭시티는 5G 디지털 트윈 팩토리 실증사업을 통해 지역의 소재,부품,장비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울러,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가 지하철역에서 어려움 없이 최적의 경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키오스크와 스마트폰을 통한 길 안내 서비스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과기부는 디지털 뉴딜 분야 관련 기업,기관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저변확대 및 성과창출을 위한 사례를 20년 4월부터 현재까지 총 37건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연말에 종합 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장관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과기부의 관계자는 "정부는 디지털 뉴딜을 통해 우리 기업들에게는 혁신적인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국민들께는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누리실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91901&pWise=sub&pWiseSub=B2



최근 게시물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