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럭시티 윤재민 대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부산 도시 플랫폼 전문가 포럼 참석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부산총괄계획단은 5월 28일 대전 총괄계획단 사무실에서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기 위한 첫 번째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부산총괄계획단은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이슈사항에 대응하고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를 중심으로 국내외 확산, 스마트시티만의 지속가능성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민간, 학계, 정부기관, 관계 기관 전문가 구성의 소규모 전문가 포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포럼은 '도시 플랫폼', '개인정보보호', '스마트시티즌' 총 3개 분야에 대해 분야별 4회 및 합동 세미나 1회로 운영될 예정이며, 플럭시티는 '도시 플랫폼' 분야에서 활동 중 입니다.
'도시 플랫폼' 분야 전문가 포럼 1차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기 위한 학계/민간/관계 기관 전문가들의 추진 방안 논의, 2차는 스마트시티의 공간정보 인프라를 구성하고 인프라 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민/관/산/학/연의 전문가 추진방안 논의, 3차는 스마트시티의 로봇, ISO 표준 정보 인프라를 구성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민/관/산/학/연의 전문가 추진 방안 논의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럭시티 윤재민 대표는 도시 플랫폼 분야 전문위원 혹은 패널로 활동 중이며, 지난 6월 18일 2차 포럼에서는 'BIM소개 및 국내외 적용 현황, 그리고 제안' 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